공지사항

공지사항

Title 지도교수 상담에 대한 안내
Date 2017.06.19 09:02 Read 626

학생여러분께 :

 

2017년 1학기 학사일정이 마무리되어 이제 하계방학을 시작하게 됩니다. 한 한기동안 수고했습니다.

 

학기당 1회 이상 지도교수 상담에 참여하는 것은 의무사항입니다. 이를 위해 모든 교수님들의 상담시간이 학과홈페이지에 공지되어있습니다.

학생들은 본인의 지도교수와 교수님별 상담시간을 확인한 후 공학인증시스템을 통해 예약을 하고 상담을 진행하면 됩니다.

 

최근 제기되고 있는 몇가지 문제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1) 지도교수 상담은 연중 아무 때나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상담신청이 학사업무를 마무리하기 위해서 교수님들이 가장 바쁜 시기인 6월초 12월초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을수가 없고 교수님들도 상담일정이 폭주하여 다른 교육/연구/행정업무에 막대한 지장을 받고 있습니다. 가급적 지도교수 상담은 6월과 12월을 피해서 신청하기 바랍니다. 다음학기에 상담신청 추이를 지켜본후에 같은 상황이 반복될 경우는 부득이 개인별로 상담하는 달은 별도 지정하여 그 달에만 상담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학과 차원에서 조정할 것입니다. 참고로 2017년 1학기 기준으로 공과대학 에너지자윈공학과의 상담대상 학생은 119명으로 교수(7명) 1인당 상담인원은 17명인데 반해 우리 컴퓨터공학과는 800명으로 교수(18명) 1인당 45명의 학생을 상담해야합니다. 이점을 이해하여 학과의 상담지도에 협조해주기 바랍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상담신청은 1학기의 경우 3~5월, 2학기의 경우는 9~11월중에 마쳐주기 바랍니다.

 

(2) 학생들중에 상담을 신청한 후에 상담시간에 오지 않는 경우가 많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매주 정해진 정규상담시간 (office hour)을 제외하고 학생들이 다른 시간을 요청할 경우는 교수님들이 그 시간동안 기다릴수밖에 없습니다. 약속시간을 지키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예절이며 하물며 본인의 지도교수님에 대해서는 말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우리 학과의 경우는 상담할 학생숫자가 매우 많기 때문에 학생들의 상담약속불이행 (No-show)가 계속되면 이를 해결할 다른 방안들을 강구해야합니다. 규정이나 조치가 진행되기 전에 학생들 스스로 상담약속시간을 잘 지켜주기를 당부합니다.

 

보람한 하계방학을 보내기바랍니다.

 

컴퓨터공학과 학과장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