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3.06
수정일
2024.03.21
작성자
최유진
조회수
416

[학부] 2024-1학기 출석인정 관련 안내


교무처 학사관리팀에서는「성적처리 및 보고에 관한 내규」에 근거한 출석인정 운영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출석인정 신청 및 접수 절차

출석인정 신청 및

증빙자료 제출(학생)

포털시스템 → 학적인터넷신청 → 출석인정신청

(사유발생 10일 이내) → 증빙자료 소속 학과 사무실 제출

출석인정 확인서 발급(학과)

출석 인정 및 증빙서류 확인 후 확인서 발급

출석인정 처리

(해당 수업 교원)

           학생이 제출한 확인서 확인 후 출석 인정

※ 학생이 제출한 증빙자료 및 확인서는 해당학기가 종료 될때까지는 보관 권장


2. 출석인정 사유 및 기간

  가. 질병 및 사고로 입원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경우 (학기당 최대 2)

  나. 직계존비속배우자형제자매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최대 5)

  다. 징병 검사예비군 훈련 등 병무로 인한 경우

  라. 학과()장이 승인하는 실습학술대회발표회공모전 등의 참가에 의한 경우

  마. 학생지원처장이 승인하는 운동선수의 훈련 및 대회 출전에 의한 경우

  바. 졸업예정자의 취업을 위한 면접 등에 의한 경우

  사. 졸업예정자(마지막 학기 등록자)의 조기 취·창업에 의한 경우

  아. 미래융합대학 학과()장이 승인하는 재직 학습자의 근무지 업무출장 등에 의한 경우 

      (학기당 최대 3)

  자. 본인 또는 배우자의 출산(본인 20일, 배우자 10일)

  차. 그 밖에 총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허가한 경우

  ※ 위 사유 중 '다~바 및 차'에 해당하는 경우 수업시수의 2분의 1까지 허용하며, '사'에 

     해당하는 경우는 수업시수의 4분의 3까지 허용함 (단. 출석인정 시수가 4분의 1이상인 

     경우 해당 수업 담당교원은 학생에게 별도 대체방안 부과 후 결과확인서를 학과 사무실

     제출 / 관련서식은 '성적처리 및 보고에 관한 내규' 첨부)


3. 코로나19 확진 출석인정 관련

  가. 출석인정 기간: 확진 확인일자를 포함하여 5일간 출석인정 가능(주말 포함)

  나. 신청 방법: 포털 출석인정 [기타] 체크  ※ 확진 확인서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도록 권고

  ※ 코로나 확진 격리는 현재 권고사항이기 때문에 학생이 수업 참여를 원하는 경우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한 후 참여 하도록 안내 (단, 5일간 격리 권장)


※ 유의사항

  1. 코로나 확진자는 포털에 출석인정 신청 전, 각 교과목 교수님들께 전화, 메일 등으로 말씀드려서 구두로 확인을 받아야 하며,

     구청에서 발급되는 자가격리 통지서 또는 코로나 양성판정 문자 캡쳐본을 학과 사무실에 제출해야함.

     (이메일 제출도 가능하며, 캡쳐본의 경우 자르지 않은 전체 화면을 PDF 혹은 이미지 파일로 송부 할 것. ) 


  2. 출석 승인처리는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 이후에 일괄 처리되므로 이와 관련하여 문의는 지양 바람.


  3. 출석인정 확인서는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학과사무실에서 직접 수령하여야하며, 해당 과목 교수님께 필수로 제출하여야 함. 


  4. 취업계의 경우에는 정규직만 발급 가능하며, 해당 수업시수의 1/4 이상 출석해야만 출석 인정 되므로 유의 할 것.

   - 취업계를 제출한 학기까지 학점을 다 채워서 해당 학기 졸업이 가능하다는 가정하에만 취업계 발급이 가능함에 유의 바랍니다.

   - 제출서류 :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5. 증빙 자료는 포털에서 출석 인정 신청 이후 3일 이내에 반드시 제출 할 것.

   (미제출시 미승인 처리 될 예정임에 유의 할 것.)


  6. 취업 면접으로 인한 출석인정은 막학기에만 가능함.


  7. 질병 및 사고로 입원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경우에만 출석인정 가능함.

     (입원이 아닌경우 의사진단서에 출석을 못하는 사유가 기재되어 있어야 함.)


  8. 학회 참여 등의 사유로 출석인정을 받고자 하는 경우, 참여학생 명단이 포함 된 주최측의 공문을 사전에 학과에                                                        학과장님 승인 및  참여  후 참여확인서 제출 必.

4. 문의처

 - TEL 컴퓨터공학과 사무실 (032-860-7427 / 7440)


5. 제출처

 E-mail : ksh1032@inha.ac.kr

  ※ 서류 제출시 깨끗한 스캔본으로 제출 할 것. 사진 제출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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